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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엠마오영성 운동의 역사
엠마오영성운동의 역사는 꾸르시요(Cursillo)와 관계되어 있다. 1976년 미국 연합감리교회의 다락방의 사역 개발 디렉터인 대니 모리스가 플로리다주에서 실시된 루터 교회의 꾸르시요에 참석했다. 1977년에 다락방의 총 편집장이었던 맥시 더넘이 한 주말 꾸
교육의 현실
위에서 알아본 것과 같이 현시대는 포스트모던의 사회이며 이처럼 변화하는 시대에 변하지 않는 진리를 교육하는 기독교교육은 어떻게 교육해야 하는 것인가. 이를 위해서는 현재 교육의 현실을 알아볼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교육은 각 시대적인 요청을 반영하는 의도된 활동을 의
종교를 가장 숭고한 형태의 문화, 그것이 없다면 모든 세속의 교육의 헛된 일로 되는 필수 불가결한 것으로 여겼다는 것을 놓치고 있다. 그의 입장은 〈하느님과 성서〉의 서문에 씌어진 말로 가장 잘 요약할 수 있다. "바로 지금, 눈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그리스도교에 대해 2가지는 분명히
The Darkling Thrush"
1 I leant upon a coppice gate
2 When Frost was spectre-gray,
3 And Winter's dregs made desolate
4 The weakening eye of day.
5 The tangled bine-stems scored the sky
6 Like strings of broken lyres,
7 And all mankind that haunted nigh
8 Had sought their household fires.
9 The land's sharp features seemed to 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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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 진리의 절대성을 새삼 강조하면서 신앙인들이 그 속에 머물 것을 요구한다(행4:12). 이외에도 요한복음은 예수님을 하늘에서 내려온 산 떡(6:51), 참 포도나무(15:1), 양의 문(10:9), 선한 목자로 표현하는데 이를 통해 요한복음 기자는 모두 합쳐 일곱 가지에 달하는 표현 이 표현들에는 예수 그리스도
기독교 윤리학적 이해”, 장로회 신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5년 2월, 1쪽, 참조.
이 뉴에이지 사상으로 인하여 그 동안 교회에서 심어 주었던 기독 세계관, 기독 문화관, 기독 사회관, 기독 삶관 등이 한 순간에 무너져 버리고 그들의 삶에 자신만이 최고라는 인식과 더불어 구원이라는
『문화와 무질서』(Culture and Anarchy)는 1869년에 책으로 처음 출판되었고, 그 원래 형태로는 다시는 재출판되지 않았다. 1875년에 제 2 판 출판제의를 받자, 아놀드는 조심스럽게 전체 내용을 수정하였다. 잘못된 오식을 바로잡았고, 책 표제지(title-page) 뒷면의 유포본(Vulgate)에 제구(題句, motto)를 추가했으며
교육을 받지 못했다. 그의 호기심과 부모의 지도 결여로 그는 성의 구렁텅이로 빠져들고 말았던 것이다. 이것 자체가 감정상의 혼란과 아울러 성의 혼란을 초래하였다. 또한 이것이 지금의 성 문제로 나아가는 첫걸음이 되었다.
그는 남달리 많은 은사와 열정과 열심을 가지고 있었으며 동시에 강
기독교적 세계관으로 이끌어 주어야 한다. 여기에는 청소년 사역을 담당하는 교회와 교사들의 ‘헌신’과 ‘노력’이 필요하다. 돈 보스꼬는 이렇게 말했다.
“청소년들을 교육한다는 것은 그들에게 신뢰를 줄 줄 알고 참으로 자기를
희생하면서까지 청소년들을 사랑할 줄 아는 사람에겐 쉬
B. 제임스 로더의 기독교교육 이론
1. 차원의 이해
제임스 로더는 하나님과 우리와의 전체 관계가 기본적으로 4가지 측면을 가지고 있어서 각 측면은 서로 필연적으로 얽혀 있고 서로 지탱해 주는 동시에 피라미드의 사면처럼 분명히 구별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그가 말하는 ‘